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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2-01-16 17:26
2012년 수출역량강화사업지원
 글쓴이 : IDOcom
조회 : 5,400  
2012년도 지원대상
 
 
 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제조업,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또는 지식기반 관련 서비스
 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
 
 
 제외대상기업
 ① 직전 사업연도까지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과 같은 단계사업에 3회 이상 참여한 기업
    (‘10년까지 수출기업화사업은 수출초보기업 지원으로 봄)
②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중인 기업
③ 휴·폐업중인 기업
 
 
 우선 선정
① 수출초보기업지원 신청기업으로 신청서 제출 당일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직전년도 수출
    100만불이하 수출유망 중소기업
② 직전년도 수출역량강화사업 참여기업으로 직전년도 첫수출에 성공(10만불 이상)하거나
    하거나 수출증가율이 30% 이상인 기업
③ 중소기업청의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업체로 선정된 기업 
 
 2012년 지원내용
수출관련 교육, 디자인, 바이어연계, 심층시장조사, 글로벌 브랜드 개발 등 수출에 필요한 해외
 마케팅을 매출 및 수출역량별로 차등 지원  단계구분 구분(직전년도 수출) 지원내용 지원한도
 지원비율 1 직수출초보기업 지원
(수출 100만불이하) 수출교육(FTA 및 무역실무),
홍보용 디자인 개발, 정보제공 및 홍보,마케팅 20백만원 90%

2 직수출유망기업 지원
(수출 100만불 초과~500만불이하) 수출교육(FTA 및 전문가과정), 포장․제품디자인, 정보제공 및 홍보(심층시장조사 및 온라인수출 등), 마케팅( 해외전시장 및 글로벌브랜드개발 등) 30백만원 70% 3 글로벌강소기업 지원
(글로벌강소기업 육성대상기업으로 선정된 기업) 포장ㆍ제품디자인, 진출전략 컨설팅, 글로벌 브랜드 개발, 온라인수출 및 해외전시회 참가 등 50백만원 50%
 
※ 단계별 순차적 지원만 가능함. ( 예시 : 2단계지원시 1단계지원은 불가함 )

 교육 : 무역실무기초과정, 온라인무역실무과정, 국제무역 전문가과정 등
 홍보용 디자인 : 외국어 포장디자인, 카탈로그(종이, 전자), 홍보동영상
 정보제공 및 홍보 : 시장조사, 온라인수출지원, 해외신용조사, 해외상품홍보 및 공중파 해외
    광고, 전자무역서비스 제공 등
 마케팅 : 국내ㆍ외 전시회 참가, 검색엔진마케팅, 해외전시회 마케팅대행 등
 심층시장조사 : 진출국가 시장분석 및 경쟁사 제품사양, 바이어인터뷰 등
 제품 디자인개발 : 수출제품의 디자인설계, 도면작성, 목업개발 등
 진출전략 컨설팅 : 자사의 수출경쟁력 분석 및 대응전략, 중장기 해외진출 로드맵 작성
 글로벌 브랜드 개발 : 수출제품 고부가가치 위한 브랜드 전략수립 및 로고 개발
 
 '12년도 지원규모
 - 사업예산 : 254억원(약 1,600여개사 지원)
 내수 및 수출초보기업 : 1,300개사
 100만불초과 ~500만불이하 수출유망 중소기업 : 200개사
  *신청당일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한함

 글로벌 강소기업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 : 100개사(기 선정)
  *181개사 내외(‘11년 100개사 + ‘10년 81개사)